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끝나지 않은 신분제의 유습 '갑질'

현주엽 갑질 논란 '반전의 반전'.."어머니 선보러 가세요?" 휘문중 감독의 폭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휘문고 학부모, 휘문중 감독 고발 "폭언, 가혹행위"

파이낸셜뉴스

유명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 (사진=연합뉴스)


[파이낸셜뉴스] 현주엽 휘문고 농구부 감독이 자신의 자녀들이 활동하는 휘문중 농구부에 갑질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학부모들이 반박했다. 이들은 오히려 휘문중 농구부 A감독이 폭언과 폭행, 가혹행위를 저질렀다고 주장하며 고발했다.

26일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은 한국경제에 “본인들의 이익을 위해 학생들의 미래는 염두에 없이 그저 이전투구(泥田鬪狗)에 몰두하는 그들의 뒷모습이 어떤지를 제대로 밝혀 이 사태가 빨리 정리되고 학생들은 본연의 자리에서 공부와 운동에 전념하기를 바라는 마음뿐”이라며 A감독을 고발한다고 밝혔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에게 확인한 결과, A감독은 학생을 라이터를 머리로 때리거나 머리 박아 체벌 정도는 가볍다고 느낄 정도로 폭언과 폭행, 가혹행위가 일상이었다”면서 “‘그럴 거면 성전환하고 여고 농구부에 가라’는 등 성적 수치심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을 서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또 “목발을 하는 선수를 머리 박아 체벌을 시키는 것은 물론 욕이 일상이었고, 심한 체벌을 견디지 못한 학생이 못하겠다고 하자 학생을 끌고 농구부실로 끌고 가 골프스윙연습기로 때리고 우산으로 찌른 적도 있었다"고 폭로했다.

이어 “중학교 지도자라고는 생각하지 못할 정도의 폭언과 욕설은 물론 가혹행위에 해당하는 일을 저희 학부모들이 확인한 것만 수십차례가 넘는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2020년 6월 훈련일지를 갖고 오지 않았다는 이유로 학생들의 머리를 가격하고, 멱살을 잡은 적이 있다고 전했다.

교육청 민원 때문에 특정 학부모가 소집된 자리에서 민원인으로 의심되는 학부모에게 욕을 하며 “어머니 어디 선보러 가세요?”라고 수치심을 느낄만한 발언을 했다고도 주장했다.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증언을 통해 확인한 폭언, 폭행, 가혹행위는 수십 건에 이른다”며 “저희 학부모 일동은 휘문중 A감독을 경찰에 고소한다. 유명하니까 공격하고 보는 행태는 바로잡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달 27일 휘문고 농구부 감독으로 부임한 현주엽이 방송 촬영 등을 이유로 훈련과 연습경기에 불참하는 등 전횡을 일삼고 있다는 탄원서가 서울시교육청에 접수됐다.

현주엽이 지난해 11월 부임 이후 ‘먹방’ 촬영 등을 이유로 훈련과 연습경기에 자주 불참하고, 자신의 고교 선배를 보조 코치로 선임해 사실상 훈련을 맡도록 했다고 주장한 내용이 담겼다. 또한 현주엽이 자신의 아들 2명이 소속된 휘문중 농구부 업무에 개입하려 했다는 의혹도 나왔다.

이에 대해 현주엽은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밝히며 감독 부임 후 방송 활동을 늘리지 않았고, 촬영 역시 일과 이후 시간이나 주말을 이용했다고 해명했다.

휘문고 농구부 학부모들 역시 “현 감독은 촬영으로 인해 훈련에 빠질 경우가 아니라도 늘 야간 훈련 또는 주말 훈련에 감독이 참석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왔다는 사실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라며 “전임감독에 비해서도 훈련 시간과 훈련량이 월등히 많았다”라고 의혹을 해명했다.
#현주엽 #반전 #휘문고감독 #휘문중감독 #휘문고학부모

moon@fnnews.com 문영진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