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이슈 불붙는 OTT 시장

캐리소프트, 인도네시아 1위 OTT '비디오닷컴'과 콘텐츠 공급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캐리소프트는 6일 인도네시아 최대 동영상 사이트 '비디오닷컴과 콘텐츠 공급 및 수익배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3월 중 영어교육 콘텐츠 '헬로캐리'를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비디오닷컴'은 인도네시아 최대 미디어 기업인 '수라 시트라 미디어(Surya Citra Media)'가 운영하는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플랫폼이다. TV시리즈와 영화, 스포츠 경기중계 등에서 넷플릭스와 디즈니플러스를 제치고 현지 1위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헬로캐리'는 캐리소프트의 유아 캐릭터 '캐리'가 주인공인 노래와 율동을 통해서 어린이 영어교육의 기초가 되는 알파벳과 숫자, 핵심 단어를 익히도록 고안된 영어교육 콘텐츠이다. 유튜브에서 구독자 53만명, 누적 조회수 5억3000만뷰를 기록했다.

또 캐리소프트는 인도네시아 언어로도 제작되어 있는 애니메이션 영화 '캐리와 슈퍼콜라'를 7편의 시리즈물로 분할 편집하여 '비디오닷컴'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캐리소프트 관계자는 "2억7000만 인구의 인도네시아는 IP(지식재산권) 콘텐츠 기반의 다양한 부가사업에 있어서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국가"라며 "'비디오닷컴'과의 제휴를 통해서 캐리IP의 확산과 관련 부가사업의 확대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