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제 22대 총선

'안산 상록갑 출마' 與장성민,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사진=장성민 전 기획관 측 제공


4·10 총선에 국민의힘 후보로 경기 안산 상록갑에 출마하는 장성민 전 대통령실 미래전략기획관이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을 수상했다.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은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회'와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장 전 기획관은 수상에 앞서 5·18 부상자회와 반부패국민운동지도자총연합회 회원들과 함께 5·18 민주묘지를 참배했다.

장 전 기획관은 '자랑스러운 5·18 광주인상' 수상과 관련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하고 한없는 역사적 의무감과 책임감, 시대적 사명감과 소명의식이란 중압감을 느낀다"며 "광주 5·18은 민주화의 역사고 자유민주주의와 인권의 역사"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월정신은 피땀눈물로 지켜낸 자유, 민주, 인권의 가치이며 이는 인류보편적 가치의 회복이고 자유민주주의 헌법정신 그 자체"라며 "그 정신은 우리 모두의 것이고 대한민국의 귀중한 자산"이라고 밝혔다.

장 전 기획관은 "이제 광주와 호남이 자유민주주의와 인권이라는 보편적 가치위에 담대한 경제적 성취를 꽃피워야 한다"며 "광주 5·18은 통합의 역사다. 자유, 민주, 인권의 가치는 우리 국민을 하나로 묶는 통합의 철학이다"라고 했다.

이어 "2030세대들에게 더 큰 미래, 더 큰 대한민국을 물려주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자유민주주의의 헌법정신에 더 충실한 문명인이 되어야 한다"며 "광주 5·18 정신은 인류보편적 가치로서 이제 시대의 어둠을 뚫고 글로벌 디모크라시로 뻗어 나아가야 한다"고 촉구했다.

장 전 기획관은 험지로 꼽히는 경기 안산 상록갑에 단수 공천을 받아 총선 준비에 돌입했다.

박소연 기자 soyunp@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