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3 (목)

이슈 인공지능 시대가 열린다

[상보] MS CEO 사티아 나델라 “오픈AI 샘 올트먼 영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공동창업자 그레그 브록먼 등 오픈AI 임직원 합류

“MS의 새로운 첨단 AI 연구팀 이끌게 되었다”


[파이낸셜뉴스] 오픈AI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 사티아 나델라는 20일 공식 엑스(X, 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샘 올트먼 오픈AI 전 CEO가 MS에 합류해 새로운 AI 연구팀을 이끌게 됐다고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샌프란시스코=AP/뉴시스]인공지능(AI) 열풍을 주도해 온 챗GPT의 개발사 오픈AI가 첫 빅테크 쇼케이스를 통해 최신 AI모델을 공개하고, 맞춤형 챗봇을 만들 수 있는 서비스도 발표했다. 사진은 샘 올트먼(왼쪽)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6일(현지시간) 미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오픈AI 첫 개발자회의에서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와 함께 무대에서 발언하는 모습. 2023.11.7 /사진=뉴시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오픈AI 최대 투자사인 마이크로소프트(MS) 최고경영자(CEO) 사티아 나델라는 20일 엑스(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샘 올트먼 오픈AI 전 CEO가 MS에 합류해 새로운 AI 연구팀을 이끌게 됐다고 밝혔다. 사티아 나델라 CEO 엑스 메시지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델라 CEO는 “샘 올트먼과 그레그 브록먼이 동료들과 함께 MS에 합류하여 새로운 첨단 AI 연구팀을 이끌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챗GPT’ 아버지로 불리는 올트먼은 지난 17일 오픈AI 이사회에서 해임됐다. 오픈AI 임시 CEO는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트위치의 공동창업자인 에멧 시어가 맡을 예정이다.

나델라 CEO는 “에멧 시어와 오픈AI 새로운 리더십 팀을 알아가면서 함께 일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MS #AI #챗GPT #오픈AI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