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일동제약, 피부면역 포스트바이오틱스 '비오비타 아토 ATO'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의식 기자]
라포르시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라포르시안]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피부 면역과 관련한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한 '비오비타 아토 ATO'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 유산균 브랜드 '비오비타'의 신제품인 '비오비타 아토 ATO'에는 유산균의 이로운 대사 산물이라 불리는 포스트바이오틱스가 4,000% 농축된 형태(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로 들어 있다.

일동제약은 아주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1~12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해당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한 그룹의 '피부민감도 지수'가 대조군에 비해 유의적으로 개선된 것을 확인,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면역과 관련한 국내 최초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에 따르면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3201 열처리배양건조물'은 미국 식품의약국의 신규 건강식품 원료로 등재될 만큼 안전성을 인정 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이다.

이 외에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등 건강한 장 환경 조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추로스 파우더'와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등의 기능성 원료도 포함됐다고 일동제약 측은 전했다.

일동제약의 CHC-CM 그룹장 강대석 상무는 "제품 모든 성분을 '알레르기 프리' 콘셉트에 맞춰 구성하고, 아이들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도록 스테아린산마그네슘, 이산화규소, HPMC △카제인나트륨, 결정셀룰로스, 합성 향료 및 착색료 등 첨가물을 쓰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강 상무는 "설탕과 감미료 대신 상큼한 천연 포도향 분말과 엘더베리 추출 분말, 자일리톨 등을 사용하여 아이들이 거부감 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일동제약은 네이버 쇼핑 '일동제약 본사 공식 스토어' 등 온라인 유통 채널을 중심으로 신제품 마케팅을 전개하는 한편, 론칭을 기념한 프로모션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