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3 (금)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GDC 2023 개막…블록체인으로 세계시장 노크하는 K-게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위메이드, 한국 기업 유일하게 핵심 파트너사로 참가

넥슨·컴투스·넷마블·네오위즈[095660]도 블록체인 게임 소개

연합뉴스

[GDC 2023]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0일(이하 현지시간) 개막한 'GDC(게임 개발자 회의) 2023'에 국내 기업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앞세워 참가했다.

오는 24일까지 열리는 GDC는 전 세계 게임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각종 신기술과 게임 개발·운영 노하우를 공유하는 행사다.

올해 GDC에 참가한 국내 게임사들의 주 관심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차세대 게임이다.

위메이드[112040]는 한국 게임사로는 유일하게 아마존웹서비스(AWS),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메타 등과 함께 핵심 파트너사인 '다이아몬드 파트너'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행사 둘째 날인 21일 '게임의 미래: 인터게임 플레이를 넘어'를 주제로 기조연설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여러 게임의 경제와 시스템이 연결되는 미래를 발표할 예정이다.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사업 담당자와 개발자들도 22일부터 이틀간 열리는 총 3개의 세션에서 블록체인 게임의 성공·실패 사례와 노하우를 강연한다.

연합뉴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넥슨도 GDC에 참가해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을 활용한 블록체인 게임 비전을 발표한다.

황선영 넥슨 그룹장은 21일 GDC 현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블록체인을 통한 핵심 MMORPG 경험의 완성'을 주제로 발표하고, 게이머가 게임에서 획득한 대체불가토큰(NFT)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게임 '메이플스토리 N' 등을 소개한다.

이밖에 윤상철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실장도 넥슨이 AI와 데이터 분석으로 게임 서비스 역량을 발전시킨 노하우를 밝힐 계획이다.

연합뉴스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
[넥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넷마블[251270]은 이날 '게이머를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를 주제로, 자체 블록체인 메인넷 '마브렉스'(MARBLEX)에 기반한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를 소개했다.

같은 시간대 컴투스[078340]도 구글이 주관하는 발표 세션인 '구글 개발자 서밋'에 참가해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크로스 플랫폼 기술, 게임 최적화 방법 등을 공유했다.

컴투스의 미국 법인 '컴투스 USA' 이규창 대표는 21일 '컴투스 그룹이 블록체인 플랫폼과 게임을 통해 웹3 시대를 주도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네오위즈도 파트너사인 폴리곤의 부스에 입점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X'를 소개한다.

아울러 MS·에픽게임즈 부스에서 오는 8월 출시 예정인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P의 거짓'의 데모 버전을 시연할 예정이다.

연합뉴스

P의 거짓
[네오위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juju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