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한국토지신탁, 블록체인 업체와 '토큰 증권 발행' 기술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방윤영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한국토지신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대표 부동산 신탁사인 한국토지신탁(한토신)이 미래형 신사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토신은 토큰 증권 발행(STO) 사업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 게임 업체 '모노버스'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모노버스는 개인 키 보관이 필요 없는 커스터디형 지갑, NFT마켓플레이스 서비스 등을 자체 개발해 이를 게임 '후르티 디노'에 적용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협약은 한토신이 토큰 증권 발행 등 신사업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기술 개발과 서비스 제공을 위해 향후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앞서 한토신은 지난달 미래에셋증권·HJ중공업과 '선박금융 증권형 토큰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에는 미술품과 명품 와인, 한우 등 주요 실물 자산의 조각투자업체와 협업하는 등 전담팀을 꾸려 신탁사 중에서는 선도적으로 신사업 모델을 구축하는 데 힘쓰고 있다.

한토신 관계자는 "협약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금융 투자 환경에서 증권 발행 주체로서 자사의 입지 확보에 선제적으로 뛰어들기 위한 것"이라며 "모노버스의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보다 안정적이고 선도적인 비즈니스 모델 구축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방윤영 기자 byy@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