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미스터파인] 대출연장 시 스마트하고 손해없는 금리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금융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미스터 파인입니다.

대출 연장시 변경 금리 적용은 언제가 좋을까요? 요즘 같은 금리 상승기엔 대출 연장을 어떻게 하는 것이 스마트하고 잘하는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대출 연장시 변경 금리를 적용하는 시점은 첫째 만기일 적용, 둘째 대출 연장 실행일 적용, 셋째 두 가지 중 선택이 있구요.

만기일 적용 은행은 우리 하나 신한 국민 농협 등 5대 은행 포함 14개 은행들과, 온라인에선 토스, 카카오가 있습니다. 대출 연장 실행일 적용 은행은 제주, 광주, 경남 은행이 있구요 둘중 선택 가능한 은행은 대구 은행과 케이 뱅크가 있습니다.

금리 상승기 대출 연장시 스마트한 금리 적용 시점은 대출 연장 실행일이 아닌, 기존 대출 만기일부터 적용 받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를 늦게 적용 받을 수록 보다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대출 연장시 소비자 체크 사항을 알아볼까요?

먼저 변동 금리인지 고정 금리인지 체크 하시구요. 변경금리적용일짜를 직원에게 꼼꼼히 문의해봅니다. 변경 금리를 만기일까지 늦추거나 만기일로 선택할 수 있다면 대출 연장일 보다는 만기일로 적용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변경 금리를 적용할 때, 적용 시점에 관한 사항을 약관 및 온라인 화면에 명확히 기재하도록 할 계획이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출 연장시 꼭 놓치지 말아야 할 포인트를 알아보았습니다. 지금까지 미스터 파인이었습니다.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권오성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