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9069270 0392020032659069270 07 0713001 6.1.3-RELEASE 39 하이닥 0 false true false false 1585203300000 1585203431000

내시경 이마거상술, 눈매의 변화가 반드시 나타나야 한다?

글자크기
처지고 늘어지는 눈썹과 눈꺼풀을 개선하기 위해 받는 내시경 이마거상술.
다른 명칭으로는 ‘이마눈썹거상술’이라고 하며, 이마의 주름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서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이 찾는 수술이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눈썹 바로 위부터 조직을 위로 끌어당겨 고정하는 방법으로, 눈썹의 위치를 위로 이동시켜주면서 눈꺼풀의 처짐도 자연스럽게 개선하는 방법이다. 그런데 이러한 이마거상수술을 계획할 때 한 가지 간과하는 것이 있다.

하이닥

바로 ‘눈매의 변화’ 이다. 수술 계획을 세울 때 수술의 방법과 비용, 회복 기간 등의 정보도 찾아보지만 가장 많이 찾아보는 것이 바로 ‘수술 전후’ 사례이다. 이마거상술로 어떤 효과가 나타났는지를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지표라 보기 때문. 그런데, 이러한 전후 사례를 확인할 때 대부분 이마주름 개선 효과나 눈꺼풀의 처짐이 개선된 정도만 확인하는 경우가 많은데,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만 개선하거나 눈꺼풀 처짐만을 개선하는 수술은 아니다. 가장 근본적으로 나타나야 할 효과는 눈썹을 위로 리프팅해주면서 나타나는 ‘눈매의 변화’이다. 눈꺼풀의 처짐만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눈썹거상술을 받는 것이 적합하며, 이마주름만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보톡스와 같은 시술로도 충분히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마거상술은 이마주름과 함께 눈꺼풀 및 눈썹의 처짐을 동시에 개선하면서 답답했던 눈매를 시원한 눈매로 변화시켜주는 것이 목적이다. 즉, 수술 후에 눈과 눈썹 사이의 간격을 넓어지면서 묻혀있던 쌍꺼풀은 도드라져 눈매는 더욱 선명하고 시원해 보여야 올바른 수술의 효과를 얻었다고 할 수 있으며, 만약 이러한 효과가 제대로 나타나지 않는다면 제대로 된 이마거상술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수술의 방법과 효과를 정확히 확인하고 계획을 세워야 한다.

내시경 이마거상술은 수술 후 약 5일에서 1주일 정도면 일상생활이나 출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큰 붓기와 멍이 대부분 많이 빠지며, 약 2주까지는 수술 부위에 강한 자극이나 무리를 주지 않는다면 특별히 주의할 것은 없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김창연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김창연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hidoceditor@mcircle.biz (전문가 대표메일)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네이버포스트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