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5 (토)

문체부, 문예위 위원 7기 후보자 20명 공개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종=국제뉴스) 안종원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는 4월 2일 오후 6시까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7기 위원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문체부는 "문학, 미술, 연극, 전통예술, 문화일반 분야 등 5개 분야 '문화예술진흥법' 제20조에 따라 설치된 문예위는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사업과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문예위 위원들은 이러한 기관의 역할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사업 기본계획 등의 수립변경 등에 관한 사항, 위원회 운영계획의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한다.

특히문체부는 공정하고 개방적으로 추천 과정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 3월 18일 위원추천위원회(20명)를 구성했다.

추천위는 후보자가 제출한 원서에 대한 서류와 인터뷰 심사를 진행해 최종 후보자 2배수를 문체부 장관에게 추천하게 된다. 특히 이번 추천 시에는 성별연령 등을 고려해 위원 구성의 균형대표성을 적극적으로 확보할 예정이다.

이번 위원 후보자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개인은 방문이나 우편, 전자우편(sugarfree@korea.kr) 등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공모 결과는 4월 중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에 공지할 계획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최대한 많은 후보자들이 응모할 수 있도록 공모기간을 14일간으로 정했다. 기존 서류 심사와 함께 인터뷰 심사까지 진행해 역량 있는 후보자를 최대한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