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윤소하 "민주당 위성정당 창당 비밀회동, 스스로를 부정하는 행위"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뷰]"부정에 부정으로 맞서는 게 무슨 의미 있나"

"시간상 창당 어려워…명분뿐 아니라 실리도 없어"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비례대표 전용 위성정당 설립과 관련한 실세들의 비밀회동에 대해 “스스로를 부정하는 행위”라며 비난했다.

이데일리

윤소하 정의당 원내대표. 사진=연합뉴스.


윤 원내대표는 28일 이데일리와 전화 인터뷰에서 “부정으로 부정에 맞서는 게 무슨 의미냐”며 “국민이 윈-윈하는 여러 방법이 있을텐데 꼭 미래통합당과 마찬가지로 꼼수정치를 해야 하겠냐”고 반문했다.

이날 중앙일보는 이인영 민주당 원내대표 등 당 실세 5인이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의 한 식당에서 위성정당 관련 논의를 하던 중 “(연대 대상으로) 심상정은 안 된다”며 “정의당이나 민생당이랑 같이하는 순간 X물에서 같이 뒹구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는 “그때 이렇게까지 될 줄 알았느냐”며 “그때는 공수처가 걸려 있는데 어떻게 할 수 없었다”는 발언도 나왔다고 이 매체는 보도했다.

이에 대해 윤 원내대표는 “우리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이 누더기가 되면서까지도 지난해 4+1(민주·바른미래 당권파·정의·민주평화+대안신당) 협의체를 통해 공수처법 등 입법에 협력했다”며 “적반하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창당까지는 시간상으로도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 같은 상황에서 명분뿐만 아니라 실리도 없는 이 같은 부정행위를 하려 하느냐”고 다그쳤다.

윤 원내대표는 최근 정의당이 미래통합당의 비례용 정당인 ‘미래한국당’의 정당 등록을 무효화 해달라는 취지의 헌법소원을 청구한 것에 대해선 “단순한 상징적 제스처가 아니다”라며 “‘대표단-의원단-시도당위원장단 비상 연석회의’ 를 통해 계속해서 결연히 투쟁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