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문 대통령, 대구 방문…당정서 "예비비 2조원부터 풀자"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25일) 대구를 찾았습니다. 대구·경북 지역을 지원하기 위해서 추가 경정 예산을 편성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김소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구·경북 시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대구시청을 찾은 문재인 대통령은 특별대책회의를 이렇게 시작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주에 이 지역에서 확산세를 막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를 강조했습니다.

[이번 주 안으로 확진자 증가세에 뚜렷한 변곡점을 만들어 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선 대구·경북이 요청하고 있는 '특별재난지역' 선포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을 거라며 추가 예산 편성을 약속했습니다.

이어 문 대통령은 확진자 100여 명을 치료 중인 대구의료원을 찾아 의료진을 만났습니다.

'코로나 전투'의 일선에선 고충 토로가 이어졌습니다.

[유완식/대구의료원장 : (간호사들이) 집에도 못 가고 잠시 눈 붙이고 또 나오고…]

문 대통령은 대구에서 확진자가 가장 많이 나온 남구도 방문했습니다.

취약계층 배려를 당부하기 위해서인데, 지자체도 지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조재구/대구 남구청장 :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힘내십시오.]

앞서 여권은 고위 당·정·청 회의를 열고 재정 지원을 서두르기로 했습니다.

[홍남기/경제부총리 : 추경 등을 기다릴 필요도 없이 2조원에 이르는 재해대책 예비비를 하루라도 빨리…]

[이해찬/더불어민주당 대표 : 추경의 국회통과가 조금이라도 지체된다면 긴급재정명령권이라도 발동해서…]

(영상디자인 : 김윤나 / 영상그래픽 : 이정신)

김소현 기자 , 주수영, 박선호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