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총선 이모저모

'부산 3선' 이진복, 총선 불출마…미래한국당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이진복 미래통합당 의원(3선·부산동래)이 19일 제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다. 이 의원은 미래통합당의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으로 당적을 옮기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저는 그동안 탄핵으로 분당이 되고 정권을 빼앗겼을 때 국민 여러분들께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었다”며 “책임지는 정치인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지만 그냥 떠나기에는 무책임 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제 당이 대통합을 통해 100%는 아니지만 많은 부분 국민의 뜻에 부합했다고 보기 때문에 이제는 지체 없이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비록 저는 당이 개혁적이고 혁신적인 공천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에 출마를 하지 않지만 잘못된 선거법에 항거하고, 보수의 승리와 총선 승리, 그리고 정권 재창출의 굳건한 발판을 만들기 위해 미래한국당으로 옮겨 개혁의 밑거름으로써 저의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국가와 국민을 위한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의 노력에 많은 지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