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사설] 조국 옹호 변호사 공천 시도, 끝까지 국민과 싸우려드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국 사태 당시 소신 발언을 했던 민주당 금태섭 의원 지역구에 조국 수호 집회를 주도해온 친문(親文) 성향 변호사가 공천을 신청할 것이라고 한다. 이 변호사는 '검찰의 조국 죽이기 실체를 밝히겠다'며 친문 인사들이 추진 중인 '조국 백서' 필자다. 금 의원은 조국 사태 당시 쓴소리를 하고, 공수처법 처리 때도 기권표를 던져 '문빠'라 불리는 문재인 대통령 핵심 지지층으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았다. 이런 의원 지역구에 '조국 수호' 변호사가 도전장을 던진 것이다. 민주당 공천관리위는 이례적으로 이 지역을 추가 공모하기로 해 판을 깔아줬다. 두 사람의 경선은 결국 조국 찬반 속편이 될 것이다.

조국은 희대의 파렴치 인물이다. 내로남불이 이루 헤아릴 수 없어 조로남불이란 말까지 낳았다. 문 대통령이 이런 사람을 다른 장관도 아닌 법무부장관에 기어이 임명했다. 수십만 명의 국민이 서울 광화문 광장에 모여 이 무도하고 오만한 행태에 분노했다. 그렇게 나라를 두 동강 낸 기억이 국민의 뇌리에 생생한데 다시 그 갈등을 일으키겠다고 한다. 한 진보 논객은 "이번 선거를 조국 선거로 만들 작정이냐"고 했다. 여당이 무슨 계산으로 이런 일을 벌이는지 보통 사람 머리로는 헤아려지지가 않는다.

문 대통령이 최근 전통시장 반찬 가게를 찾아 경기를 묻자 "거지 같아요. 너무 장사가 안 돼요"라고 답한 상인은 '문빠'의 테러에 가까운 공격을 받았다. 대통령에게 불경한 말을 했다는 것이다. 상인의 휴대전화 번호 등 신상이 털리고 악성 댓글이 달렸다고 한다. 심야에 발신자 모르는 전화도 걸려온다고 한다. 상인은 "장사가 안 돼 어렵다고 말한 것이 그렇게 잘못이냐"고 했다.

민주당은 신문 칼럼 필자와 언론사를 고발했다가 여론 역풍에 취소했지만 제대로 사과를 하지 않았다. 당 대표 이름으로 고발해놓고선 선대위원장 내정자나 원내대표가 대신 사과했다. 흔쾌한 사과로 볼 수 없다. 선거를 앞두고 악재가 터지면 최대한 빨리 수습하는 것이 정당엔 최선의 길이다. 그런데 민주당은 사과를 미루며 일을 키우고 있다.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이 일은 당 대표가 공식 사과하면 지지층이 이탈할 것을 우려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번만이 아니다. 대통령 지지 세력은 반대편 인사에 대해 무차별 신상 털기와 문자 폭탄 테러를 가해 왔다. 대통령을 '문재인씨'라고 지칭한 개그맨까지 공격받았다. 대통령이 왕이라도 되는 양 털끝이라도 건드리면 가만두지 않겠다는 자세다. 여당은 이 극렬 지지층 눈치를 보는 것을 넘어 끌려 다니고 있다. 대통령이 옹호하니 어쩔 수 없을 것이다. 5100만 국민의 1%도 안 되는 극렬 지지층이 집권당을 쥐고 흔들고 조국까지 다시 불러내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