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민께 박수 쳐 주고 싶은 마음" 봉준호 감독, 금의환향 귀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시아투데이 이병화 기자 = 영화 ‘기생충’으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차지한 봉준호 감독이 16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다혜 기자 = 봉준호 감독이 오스카를 들고 금의환향했다.

봉준호 감독은 16일 오후 6시께 인천 영종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배우 송강호·최우식·박소담·장혜진·조여정·이선균·박명훈과 제작사 바른손 E&A 곽신애 대표·한진원 작가·이하준 미술감독·양진모 편집 감독은 12일 먼저 입국했다.

봉 감독은 지난해 여름 ‘기생충’의 미국 개봉을 앞두고 출국해 여러 시상식에서 수상을 이어갔으며, 골든글로브 시상식을 앞두고는 ‘기생충’의 출연 배우들과 함께 미국에서 본격적인 오스카 레이스를 펼쳤다.

오랜 오스카 레이스를 마친 후 오랜만에 국내 취재진 앞에 모습을 드러낸 봉 감독. 그의 모습을 취재하기 위해 입국장에는 150여명의 취재진이 몰렸다.

봉 감독은 “추운 날씨에도 이렇게 많이 나와주셔서 감사하다. 작년 5월 칸에서부터 이렇게 여러차례 수고스럽게 해드려서 죄송한 마음이다”라며 “미국에서 되게 긴 일정이었는데 홀가분하게 마무리 돼 기분이 좋고, 이제 조용히 원래 본업인 창작으로 돌아갈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기쁜 마음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아까 박수를 쳐주셨는데 매우 감사하고, 오히려 지금 코로나바이러스를 훌륭하게 극복하고 있는 국민들께 제가 박수를 쳐 드리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미국에서 뉴스를 많이 봤기 때문에 손을 열심히 씻으면서 코로나 극복 대열에 동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봉 감독과 ‘기생충’ 출연 배우들, 제작사 바른손 E&A 곽신애 대표 등과 함께 오는 19일 기자회견을 열어 자세한 소감 등을 전할 계획이다.

봉 감독은 “19일에 저뿐만 아니라 ‘기생충’ 배우들·스태프들과 같이 기자회견 자리가 마련돼 있다. 그때 또 아주 차근차근 자세하게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말한 뒤 퇴장했다.

‘기생충’은 10일(한국시간)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감독상·각본상·국제극영화상 등 총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