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순창군치매안심센터, 읍.면 순회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출처 - 순창군청 [자료제공] 순창군 치매안심센터 사업홍보 모습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순창군청 [자료제공] 순창군 치매안심센터 사업홍보 [사진] (순창=국제뉴스)최철민 기자=순창군 치매안심센터가 관내 군민을 대상으로 치매걱정 없는 순창 만들기 실현을 위하여 읍.면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1월부터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찾아 이장회의시 치매안심 센터 사업 안내 등 홍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내용은 치매조기검진, 치매환자쉼터, 치매예방프로그램, 인지강화프로그램, 치매환자와 가족지원, 지역주민 치매인식개선과 치매예방관리사업 등이다.

군은 지난해 7월 전문적인 치매관리를 위해 행복누리센터 내 방문형 ‘치매안심센터’를 개소하고 치매통합관리 서비스 제공으로 치매어르신과 가족, 지역주민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치매안심터는 배회경험이 있거나 배화가능 치매노인을 대상으로 배회인식표, 안심팔찌, 경찰서 시스템과 연계 치매노인 실종예방용 지문 사전등록, 배회감지기 지급사업 등을 실시하며 치매환자 실종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안전망을 추진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정영곤 센터장은 “치매예방을 위해서는 치매조기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치매로부터 안전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더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창군 치매안심센터(☎063-650-524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