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9 (수)

예산군,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4분기 신청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 받는 사업주라면 신청하세요!

[예산=충청일보 박보성 기자] 충남 예산군은 다음 달 14일까지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4분기 신청을 받는다고 2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10인 미만 소규모 사업주로 정부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장만 해당되며, 근로자의 월 임금이 210만원 미만으로 1개월 이상 고용유지ㆍ고용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이 돼야 한다.

다만 사업주, 사업주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인 근로자를 비롯해 임금체불 사업주, 지원 요건 충족을 위해 인위적으로 고용 조정한 기업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기존 지원사업장은 자동신청되나 근로자 신규채용 또는 퇴사 등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신청이 필요하며, 충남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사업은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금을 제외한 사업주 부담금을 지원하고 사업자의 보험료 선납 후 분기별 신청을 통해 서류 심사 후 지급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되는 사회보험료는 2019년 4분기 분으로, 2020년 이후에는 소급 지원되지 않으므로 아직 신청하지 못한 사업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신규채용ㆍ퇴사 등 변동이 있는 기존지원사업장에서는 변경신청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청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 경제과(☏ 041-339-7253) 또는 읍ㆍ면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보성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