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KB착한뱅킹, 스마트앱어워드 '저축은행부문' 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변휘 기자]
머니투데이

KB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KB착한뱅킹'이 지난 12일 '스마트앱어워드 2019' 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KB저축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B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KB착한뱅킹'이 지난 12일 '스마트앱어워드 2019' 에서 저축은행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스마트앱어워드는 인터넷 전문가 3500명의 평가위원단이 모바일 앱 중에서 가장 혁신적인 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KB착한뱅킹은 비주얼·UI디자인·콘텐츠·서비스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독창적인 디자인과 직관적 메뉴, 간명한 콘텐츠로 편의성이 높은 것은 물론 초기화면에서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어 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시니어 고객들을 배려한 서비스로 인정받았다.

또 지정한 스마트폰 1대에서만 이용 할 수 있고 목소리 로그인 기능을 제공해 보안성이 높고, 6자리 간편인증번호 만으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금융 앱 중에서 최고 수준의 거래 속도를 제공한다는 평가였다. 아울러 모바일만으로 각종 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받고 QR코드로 진위확인이 가능한 '모바일증명서 서비스'도 갖췄다.

신홍섭 KB저축은행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신기술을 적용해 누구나 안전하고 쉽게 모바일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중심의 금융 플랫폼을 제공하겠다"며 "세상을 바꾸는 금융이라는 그룹 미션처럼 저축은행업계에서 착한 금융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KB저축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변휘 기자 hynew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