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한국당 지지세력, 선거법 등 규탄대회에 난입…국회 대혼잡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각 출입문 봉쇄했지만 한국당·우리공화당 지지세력 난입

심재철 "주인이 내는 세금으로 움직이는 국회가 문 걸어잠궈"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이형진 기자 = 16일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의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선거법 날치기 저지 규탄대회'에 한국당 및 우리공화당 지지세력이 대거 몰리면서 국회가 대혼잡을 빚고 있다.

이날 오전 국회 본청 앞에서 진행된 한국당의 규탄대회를 앞두고 국회 사무처는 각 출입문을 폐쇄하는 등 이들의 난입을 막으려 했다. 하지만 한국당과 우리공화당 지지세력은 이를 뚫고 국회에 진입한 후 한국당의 규탄대회 장소까지 이동했다.

이에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선거법 등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통과를 요구하며 천막 집회를 하던 바른미래당과 민주평화당은 자리를 비우기도 했다.

한국당 지지세력은 '좌파독재 연장 선거법 반대'와 '공수처법 날치기 결사반대' 피켓을 들었다. 한국당은 지지세력들과 애국가를 4절까지 제창하기도 했다.

김성원 한국당 원내대변인은 이들이 난입한 이후 국회 출입문이 다시 폐쇄되자 "지금 국회에서 다시 문을 걸어 잠그고 있다"며 "애국시민이 못들어 오고 있다. 우리가 주인이다. 대한민국이다. 문을 열어라"라고 외치는 등 격앙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황교안 한국당 대표는 "2년 전에 공수처란 말이 없었는데 갑자기 생겼다. 의도는 좌파 독재 때문"이라며 "자기편은 도둑놈도 보호하고 조국도 보호하고, 자기 말 안 듣는 사람은 모조리 집어 넣겠다는 건데 이게 민주국가인가"라고 비판했다.

황 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서도 "민주당은, 군소여당 등 말하자면 '똘마니'로 원구성하게 하고 160석, 180석이 되면 독재를 하겠다는 것"이라며 "북한에 제대로 된 선거제도가 있는 것 같은가. 제멋대로다. 우리가 그런 나라를 만들면 되겠는가. 그래서 선거법은 죽어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주인이 내는 세금으로 움직이는 국회에 들어오겠다고 하는데 국회의 문을 걸어 잠그는 행위는 잘못된 것"이라며 "앞으로 이런 일이 없도록 문희상 국회의장에게 강력하게 항의하겠다"고 했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은 225(지역구)+75(비례대표)를 주장하더니 지금은 250+50을 얘기하고 있다"며 "국회의석은 국민의 민심을 받아 정확하게 대변해야 한다. 어디서 엿 가락질 흥정을 하느냐"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는 쪼개기 국회를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 대한민국의 의회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고 강조했다.
jr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