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계명문화대, ‘산·학·관 Networking Day’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제공=계명문화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계명문화대(총장 박승호)는 지난 12일 보건관 동산홀에서 기업과 학교, 정부나 관련 기관들이 업종을 초월한 건설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2019학년도 계명문화대학교 산·학·관 Networking Day’를 개최했다.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대학연계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의 기계과 2학년 이광호 학생의 1팀 1프로젝트 결과 발표를 시작으로 산학협력 강화와 일자리 창출 및 취창업 정보 공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승호 총장은 “자리에 함께 해주신 기관 관계자, 학과(부)별 전공 협의회 모두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주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오늘 이 자리에서 가감 없이 내주시는 조언과 격려의 말씀을 귀담아듣고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국가 경쟁력의 초석이 되는 좋은 인재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매년 산학네트워킹데이를 개최하고 있으며, 유관기관과 참여 인사들의 의견을 듣고 피드백을 통해 기업체가 요구하는 맞춤 교육으로 산학이 서로 윈윈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가족회사 CEO 조찬문화포럼을 통해 대학이 가지고 있는 문화예술적 장점을 최대한 살려 가족회사 CEO들의 문화적 역량을 향상시키고, CEO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기업이 필요한 인재양성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4년째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취창업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 산업체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나가는 한편 지역 일자리 창출 유관기관과 사업연계 운영 등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과 취업률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홍성철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