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4 (화)

'밤샘토론' 청와대 겨냥한 검찰 수사, 어떻게 볼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밤샘토론'이 청와대-검찰-경찰간의 갈등 양상을 보이고 있는 '청와대 하명 수사 의혹과 감찰 무마 의혹 '등에 대한 논란을 짚어본다.

"청와대 겨냥한 검찰 수사, 어떻게 볼까?"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에서는 속도를 내고있는 검찰 수사가 권력의 눈치 보지 않는 검찰의 공정한 수사인지, 선택적 수사인지, 평가부터 관련해 뻗어 나오고 있는 각종 의혹을 총 점검한다.

여야가 각각 '검찰공정수사촉구특별위원회'와 '문(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본부'를 꾸리고 본격 활동에 들어간 가운데, 한국당은 국정조사를 민주당은 검경 합동수사와 특검을 주장하는 가운데, 진실을 밝힐 방법은 무엇일까?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이 피의사실 공표 금지를 경고한 다음날 이뤄진 청와대 비서실 압수수색, 그 다음날 나온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 지명 등 고조되는 청와대와 검찰의 갈등, 그 핵심은 무엇인가? 여당이 검찰개혁에 대한 반발을 우려하는 가운데, 야당은 검찰을 응원하는 상황, 이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 것인가.

더불어 이번 한 주를 달군 예산안 처리와 패스트트랙 법안 처리를 두고 격하게 대립한 국회 상황까지 여야 전·현직 의원들이 함께 뜨거운 토론을 예고한다.

문재인 정부 첫 청와대 대변인을 지낸 박수현 전 민주당 의원, 그리고 자유한국당 '문(文)정권 국정농단 3대 게이트 진상조사위'에서 활동하는 김용남 전 의원이 맞붙고, 여야 당내의 법률 전문가인 현근택, 윤기찬 변호사가 가세해 격론을 벌일 JTBC '밤샘토론' "청와대 겨냥한 검찰 수사, 어떻게 볼까?"는 오는 13일(금) 밤 12시 20분에 찾아간다.

(JTBC 뉴스운영팀)

JTBC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