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9 (일)

한국거래소,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 소책자 제작·배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자료=한국거래소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한국거래소 증권·파생상품연구센터가 파생상품투자 입문 시 참고할 수 있는 소책자인 ‘쓱하고 싹배우는 파생상품’을 제작하고 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이 소책자는 일반투자자 교육수요뿐만 아니라 기자단, 유관기관 등 실무자의 자료요청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됐다. 파생상품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핵심 내용과 질문 빈도가 높은 사항을 간추려 필요시마다 간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160페이지 분량으로 제작됐다.

파생상품과 관련해 기초적이고 전반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파생상품의 이해 ▲파생상품의 거래절차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 ▲생활 속의 파생상품 ▲유의하여야 할 불법 파생상품 거래 ▲한국거래소 상장상품 등 총 6장으로 구성돼있다.

파생상품 거래절차를 단계별 그림으로 정리해 투자자가 파생상품 투자를 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으며, 파생상품의 특징, 투자 시 꼭 알아야 할 용어 등 핵심내용도 표, 그림을 최대한 활용하여 알기 쉽게 정리했다.

거래소 관계자는 “파생상품시장 입문자가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책자를 제공함으로써 파생상품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시장 건전성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투자자 및 예비 금융 인력의 니즈를 수용하고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증권·파생상품 관련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