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BC카드-이포넷, 블록체인 기반 기부 활성화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지난 27일 BC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TOP 포인트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식’에는 김진철 BC카드 마케팅부문장 전무와 이수정 이포넷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BC카드와 정보통신기술(IT) 전문 기업 이포넷이 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포넷의 블록체인 기반 기부 서비스인 '체리 희망 나눔 플랫폼'(이하 체리 플랫폼)의 기부 문화 확산에 나선다. BC카드는 자체 포인트인 탑(TOP)포인트를 기부하고 자체 결제 시스템을 체리 플랫폼에 연동한다. 이를 통해 기부자의 편의성을 높이겠다는 설명이다. 향후 양사는 신사업 개발 및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포넷은 지난 3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주관하는 '2019 블록체인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에 선정되면서 체리 플랫폼 개발을 시작했다. 해당 프로젝트에는 이포넷 외에 SK텔레콤, 현대오토에버 등도 함께 선정됐다.

이수정 이포넷 대표는 "카드 포인트 사용 기능을 갖춘 국내 주요 카드사 BC카드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참여함으로써 플랫폼의 접근성을 높여 기쁘다"며 "앞으로 체리는 더욱 더 많은 기부자가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영 D.STREET(디스트리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