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갤럭시폴드-메이트X, 中서 첫 동시간 맞대결…나란히 매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폴드 6차 판매…메이트 X 3차 판매

뉴시스

[서울=뉴시스]중국 화웨이 폴더블폰 메이트X. (사진출처:화웨이 홈페이지 캡쳐) 2019.11.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문예성 기자 = 삼성전자와 화웨이의 폴더블폰이 22일 오전 중국에서 동시에 판매를 개시해 준비 물량이 몇초 만에 매진됐다.

삼성전자 중국법인 사이트와 중국 언론 졔몐신원(界面新?) 등은 "양사가 이날 거의 비슷한 시간대에 폴더블폰을 제한 수량 판매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삼성전자 중국 온라인 스토어와 전자 상거래 업체인 티몰, 징둥, 쑤닝을 통해 갤럭시 폴드를 판매했다.

화웨이는 오전 10시 8분부터 자사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메이트 X를 추가 판매했다.

갤럭시 폴드는 6차 판매이고, 화웨이 메이트 X는 3차 판매다.

양사가 사실상 같은 시간대에 폴더블폰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첫 정면대결을 펼친 것으로 평가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삼성전자가 12일 중국 공식 웨이보를 통해 오는 16일 오전 10시 중국에서 갤럭시폴드 4차 판매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사진출처: 삼성전자 웨이보 홈페이지 캡쳐) 2019.11.1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양사 모두 이번에 준비된 물량을 공개하지 않아 승패를 가리기는 어렵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비슷한 사양에서 갤럭시 폴드의 가격은 1만5999위안(약 268만원)이고 메이트 X는 이보다 1000위안 더 비싼 1만6999위안이다.

한편 최근 메이트X가 내구성이 떨어지고, 수리비용이 비싸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중국 언론은 메이트X의 공식 화면 수리비가 7080위안인데 이는 애플의 아이폰11 프로 1대 값과 맞먹는 가격이라고 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이트X의 가격은 암시장에서 10만위안까지 치솟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phis73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