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현대차, 광저우 모터쇼서 '라페스타 전기차' 최초 공개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현대차는 22일 중국 광저우 수출입상품교역회전시관에서 열린 '2019 광저우 국제모터쇼'에서 라페스타 전기차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지난해 10월 출시된 중국 전용 모델 '라페스타(중국명 菲斯塔∙페이스타)'의 친환경 모델로 현대차는 이를 내년 상반기 중국 시장에 공식 출시하고 전기차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전면부에 막음 처리된 라디에이터 그릴과 반광크롬 가니쉬 등이 적용돼 미래지향적인 전기차의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상어 아가미처럼 빗금 형태로 뻗은 주간주행등(DRL)은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다.

측면부의 전기차 전용 에어로 휠과 평평한 차체 하부는 공기저항계수를 낮춰 연비와 동력성능을 향상시켰다. 후면부 하단에는 풍부한 볼륨감의 디퓨저가 적용돼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화하고 차체 안정감을 높여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김기락 기자 = 2019.11.22 peoplekim@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56.5kWh 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으로 490km까지 주행 가능하며 충전 시간은 급속 충전(30~80%)시 40분, 완속 충전(0~100%)시 9.5시간 정도가 소요된다.

최고출력 183.7마력, 최대토크 31.6kg·m의 성능을 자랑하는 전용 모터를 탑재했다. 패들쉬프트 회생제동을 적용해 제동감을 높이고 주행의 재미를 더해 운전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중국 젊은 세대의 취향을 충족시킬 것으로 현대차는 기대하고 있다.

라페스타 전기차는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 탑재 ▲전기 충전 및 공조 예약, 충전량 설정 등 전기차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을 대거 적용했다.

이외에도 ▲운전 중 썬루프, 윈도우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바이두 두어(Duer) OS 음성인식 시스템' ▲집에서 원격 시동·공조 제어, 도어 잠금 등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홈 IoT 스피커 연동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기능을 담았다.

한 기존 라페스타의 우수한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ADAS) 사양에 ▲안전 하차 경고(SEW)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등의 안전기술을 추가해 높은 수준의 주행 안전성을 확보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송기욱 기자 = 현대차 라페스타 전기차 [사진 = 현대자동차] 2019.11.22 oneway@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차석주 중국제품개발 담당 부사장은 이날 "라페스타 전기차를 출시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대중화를 가속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향후 현대차는 전 차급에서 전동화를 실현함으로써 중국의 청정한 미래 환경 조성에 기여하는 친환경 모빌리티 브랜드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날 현대차는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콘셉트카 45도 함께 선보였다.

45는 향후 현대차 전기차 디자인의 이정표가 될 전동화 플랫폼 'E-GMP'에 기반해 제작된 EV 콘셉트카다. 고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량의 인테리어 부품과 하드웨어 기기, 상품 콘텐츠 등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이번 광저우 모터쇼에서 1820㎡(약 55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중국 전략형 소형 SUV '신형 ix25'와 '중국형 신형 쏘나타'를 포함한 총 14대의 차량을 전시했다.

지난 9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EV 콘셉트카 '포티파이브(45)'와 고성능 전기차 '벨로스터 N ETCR'를 비롯해 '엔씨노(중국형 코나) 전기차'와 '링동(중국형 아반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등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다.

oneway@newspim.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