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지스타2019] 앱러빈, 인앱 비딩 솔루션 MAX 소개..'광고수익 최대 50% 증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모바일 게임 플랫폼 기업 AppLovin(이하 앱러빈)이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지스타 2019(G-STAR 2019)'에서 카페 앱러빈을 열고 모바일 게임 광고 담당자들에게 자사의 인앱 비딩 솔루션 MAX를 소개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진석 앱러빈 한국 사업 개발실장에 따르면 MAX는 올해 9월에 정식으로 선보인 비편향(unbiased) 실시간 비딩 솔루션으로, 단일 통합 경매를 통해 광고주가 퍼블리셔 인벤토리를 동시 입찰하도록 기능한다.

또 MAX는 Facebook Audience Network를 비롯한 18개 이상의 미디에이션 SDK 네트워크에서 도입되었으며, 모든 것을 자동화해 비딩 시간을 절약하고 CPM을 최적화 해 보다 높은 수익을 보장하게 된다고 한다.

이진석 개발실장은 "실제로 글로벌 상위 22개 게임 퍼블리셔 중 9개 기업이 타 유명 미디에이션 툴에서 MAX로 전환하여 20%에서 최대 50%의 광고 수익 증진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앱러빈은 최근 부산정보산업진흥원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부산 소재 인디 개발사를 지원해왔으며, 지난 9월에 열린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19의 오프닝파티 호스트로 참가하고 이들 업체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한 바 있다.

글 / 게임동아 조학동 기자 <igelau@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