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GS홈쇼핑, 배송 강화 나선다…한진에 전략적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진 지분 6.87% 250억원에 취득 배송 품질 업그레이드 위한 투자 [비즈니스워치] 정재웅 기자 polipsycho@bizwatch.co.kr

GS홈쇼핑이 미래성장을 위해 ㈜한진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GS홈쇼핑은 한진의 지분 6.87%를 취득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 총액은 약 250억원 규모며 블록딜 방식을 통해 고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가지고 있던 지분을 인수하는 형태다.

이번 투자는 GS홈쇼핑이 급변하는 배송 환경에 한층 더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온라인쇼핑사업에서 배송은 대고객서비스 차별화의 주요 서비스로 GS홈쇼핑 역시 군포통합물류센터신규 건립, 친환경 배송 등에 꾸준한 투자를 지속해왔다.

GS홈쇼핑은 한진이 물류 관련 광범위한 사업영역과 인프라를 가지고 있어 투자에 적합하며 GS홈쇼핑이 한층 더 높은 배송을 서비스하기 위해서는 높은 단계의 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비즈니스워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한진은 GS홈쇼핑의 설립 초기부터 꾸준히 협력해왔고, 현재 GS홈쇼핑의 물량 중 약 70%를 배송하고 있는 주요 협력 파트너다. 또 한진이 운영하고 있는 GS홈쇼핑 전담배송원 제도는 차별화된 배송서비스 중 하나다.

GS홈쇼핑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서 한진이 가지고 있는 배송 역량을 통해 한층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도 고객이 원하는 배송 서비스를 정교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전략의 일환이다.

GS홈쇼핑은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고도화된 배송 데이터를 이용해 한층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또 정확하고 더 빠른 배송을 위해 지정시간 배송 등 특화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GS홈쇼핑은 이번 한진 투자건 외에도 NHN페이코, 월드키친 등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아울러 각종 국내외 펀드에도 간접투자를 지속해 현재 500여 기업에 약 3000억원을 투자하고 있다. GS홈쇼핑은 기존 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함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지속할 계획이다.

ⓒ비즈니스워치(www.bizwatch.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