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SKT,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모델들이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인공지능(AI) '누구'를 탑재한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센티미터(㎝)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또 알버트AI와 '알버트 애플리케이션(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콘텐츠도 이용할 수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 기능으로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아이들은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알버트AI는 로봇을 목소리로 제어할 수 있는 '음성명령' 기능, 손이나 물체의 움직임에 따라 로봇을 따라오게 하는 '따라오기' 기능을 탑재했다.

호출어는 '알버트'다. 로봇의 목소리가 어린이 목소리로 나온다.

알버트AI의 소비자가는 16만9000원이다.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연다. '알버트AI'는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티월드 다이렉트샵(TWD)등 소셜 및 오픈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나인 기자 silkni@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