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특징주] 헬릭스미스, 골드만삭스 주장 반박에 상승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금융신문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헬릭스미스가 사흘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18일 오전 11시 5분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헬릭스미스는 전 거래일 대비 0.97% 오른 8만3200원에 거래 중이다.

골드만삭스의 목표주가 하향 여파로 16~17일 이틀 연속 급락하던 헬릭스미스는 골드만삭스 주장에 반박하고 나서면서 이날 반등에 성공했다.

김선영 헬릭스미스 대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골드만삭스가 ‘임상시험 관리 능력에 문제가 있었다’고 지적한 것에 동의하나 ‘엔젠시스(VM202)’ 개발에 성공할 확률이 이전보다 낮아졌다고 한 것에는 동의하지 않는다”며 “이번 임상을 통해 불확실성이 제거됐기 때문에 오히려 더 높아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앞서 골드만삭스는 지난 15일 낸 보고서에서 헬릭스미스에 대한 투자의견을 종전 ‘매수(Buy)’에서 ‘매도(Sell)’로 하향조정하고 12개월 목표주가도 24만원에서 6만4000원으로 낮춰잡았다.

골드만삭스는 헬릭스미스가 개발 중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엔젠시스(VM202-DPN)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고 진단하고 임상 성공 확률(POS·Probability of Success)을 기존 60%에서 22%로 변경했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