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K쇼핑, 4년 연속 콜센터품질지수(KS-CQI) 1위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명섭 K쇼핑 커머스부문장(왼쪽)이 17일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인증패를 받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제공 | K쇼핑


[스포츠서울 권오철 기자] KTH가 운영하는 디지털홈쇼핑 K쇼핑이 지난 17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19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4년 연속으로 T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 콜센터 품질지수’는 기업 혹은 공공기관 등의 콜센터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 및 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써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 및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개발됐다.

2019 KS-CQI 조사는 지난 6월에서 9월까지 총 45개 업종, 166개 기업 및 29개 공공기관과 지자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콜센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와 모니터링 요원들의 전화 모니터링 평가를 통해 콜센터 품질 평가를 실시했다. T커머스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콜센터 품질지수 1위를 수상한 K쇼핑은 우수한 고객 상담 서비스는 물론 최고의 상담품질을 인정받았다.

김철수 KTH 대표이사는 “4년 연속 KS-CQI T커머스 부문 1위를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며 “빅데이터를 사용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차별화된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전했다.

konplash@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