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유시민, 여기자 성희롱 발언 관련 "감수성 부족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태현 기자] ["감수성 부족해 바로 인지하지 못했다"]

머니투데이

지난 15일 방송된 '유시민의 알릴레오' /사진=유튜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은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방송에서 한 패널이 KBS 여성 기자에 대한 성희롱 발언을 한 것과 관련해 "감수성이 부족했다"고 17일 해명했다.

유 이사장은 이날 오후 KBS 라디오 '열린토론'에서 출연해 성희롱 발언과 관련 "그건 잘못된 발언"이라며 "왜 바로 인지하지 못했을까 돌아봤더니 감수성이 부족했다"고 말했다.

그는 "남성이라 여성이 느끼는 만큼 못 느낀 것 같다"며 "그런 문제에 대해 똑바로, 올곧게 행동할 만큼 생각과 성찰을 안 했던 것 같다. 반성 많이 했다"고 했다.

앞서 지난 15일 오후 '유시민의 알릴레오'는 'KBS 법조팀 사건의 재구성'이라는 주제로 생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 출연한 장용진 아주경제 기자는 김경록씨를 인터뷰한 KBS 여기자에 대해 "그 기자를 좋아하는 검사들이 많아, (수사 내용이) 술술술 흘렀다"고 해 논란을 빚었다.

유 이사장은 방송 말미에 "오해의 소지가 있을 것 같다"며 "성희롱 발언으로 받아들여질 수도 있다"고 했다. 유 이사장은 논란이 일자 다음 날 입장문을 내고 사과했다.

한편 유 이사장은 이날 KBS 라디오 방송에서 '(조국 전 법무장관 의혹을 둘러싼 논란에) 참전했다'는 진행자 질문에는 "조국을 위해 한 게 아니라 저를 지키려고 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