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1 (화)

KT, 패션 유통 '핫'한 무신사와 MOU..Y프렌즈 프로모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17일 국내 최대 규모의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공동 마케팅 및 제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KT는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박현진(왼쪽부터) KT 5G사업본부장 상무와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T 제공[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KT(030200)는 국내 최대 패션 유통플랫폼 무신사와 ‘온·오프라인 공동 마케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17일 체결하고, 밀레니얼 세대를 대상으로 한 ‘Y프렌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 위치한 무신사 테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양사는 △KT Y프렌즈 프로모션 △KT 멤버십 제휴 △KT 기프트박스에서 무신사 접속 시, 데이터무과금 적용 등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전방위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밀레니얼 세대는 1981년에서 2000년대 초 출생한 세대로, 정보통신(IT)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활용에 능숙한 세대를 의미한다.

지난 2003년 설립된 무신사는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 스토어’, 패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무신사 매거진’, 패션문화 편집공간 ‘무신사 테라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무신사 스토어는 3500개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국내 최대 규모 온라인 스토어로, 550만명 회원을 확보하고 있다. 이 중 20대 가입자는 350만명으로 이는 국내 20대 인구 중 약 51%에 해당한다.

KT의 ‘Y프렌즈’는 1020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으로 KT만의 차별화 마케팅이다.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1020세대 중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 다섯 명이 Y박스 애플리케이션 내 ‘Y프렌즈’에 모일 경우, 전원에게 5만원 상당의 웰컴 패키지와 제휴사 할인쿠폰 등 계절별·테마별 시즈널한 혜택을 제공한다. 웰컴 패키지는 무신사 스페셜 사은품으로, 마크곤잘레스 투웨이백·오아이오아이 스웨트 셔츠·키르시 스웨트 셔츠 중 한 가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Y프렌즈에 참여하려면 Y 박스에 가입한 후, KT 5G 슈퍼플랜 요금제에 가입한 고객이 네 명의 KT 5G 슈퍼플랜 고객을 초대해 혜택 박스를 완성한 후 원하는 사은품을 신청하면 된다. Y박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아 설치 가능하다.

이밖에 커피 쿠폰이나 여행용 가방, 신발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Y프렌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현진 KT 5G사업본부 상무는 “이번 무신사 협약과 함께 선보이는 Y프렌즈 프로모션은 밀레니얼 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첫 결과물”이라며 “KT는 핵심 고객군으로 부상하고 있는 1020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행태와 트렌드를 분석해 젊은 고객들의 마음을 완벽히 얻을 것”이라고 밝혔다.

심준섭 무신사 인프라부문장 이사는 “KT와의 협약으로 무신사 회원에게 KT의 5G 기술을 활용한 차별화된 혜택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내 패션 리딩 기업으로서 무신사 회원을 위한 가치 있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KT와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