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3 (월)

롯데멤버스, ‘제6회 빅데이터 컴피티션’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멤버스가 21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제6회 엘포인트 빅데이터 컴피티션’ 참가자를 모집한다.

엘포인트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국내 최대 통합 멤버십 엘포인트를 통해 취합되는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최신 분석기법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로드맵을 제시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진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를 발굴하고자 지난 2014년 롯데멤버스가 국내 최초로 시작했다.

올해 공모 주제는 ‘오디언스 타겟팅’과 ‘AI 기법을 활용한 초개인화 콘텐츠’며,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빅데이터를 통해 잠재고객 맞춤 콘텐츠나 고객행동 및 소비성향 맞춤 콘텐츠를 보다 정교하게 추천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하면 된다. 과제 수행에 필요한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려면 엘포인트 회원 가입이 필수다.

대상(1개팀)에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2개 팀)과 우수상(3개 팀)에는 각각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팀에는 소정의 엘포인트가 지급되며, 롯데멤버스 통계분석 직무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특전도 부여된다.

엘포인트 빅데이터 컴피티션은 고졸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 졸업 2년 이내의 일반인 1~3인으로 구성된 팀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다음달 18일에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참가자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되며, 접수마감 후 데이터 다운로드 및 분석 기간이 약 한 달 반 가량 주어진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