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1 (화)

캠코 온비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 대상 '대리입찰 실습' 교육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공공자산 거래시스템 온비드가 오는 18일 캠코 서울지역본부에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회원 대상 온비드 대리입찰 실습' 교육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6월 캠코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간 체결한 '대국민 서비스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후속조치다.

인터넷·모바일에 익숙하지 않은 국민에게 양질의 공매정보와 부동산 중개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인중개사를 대상으로 온비드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리입찰 실습에서는 ▲온비드 설명 및 활용사례 소개 ▲회원가입 및 공인인증서 등록 ▲물건 검색 ▲대리입찰 참가 및 결과 확인 등 온비드를 통한 전 입찰 과정을 실제와 같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다.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캠코는 이번 '온비드 대리입찰 실습'을 시작으로 11월에도 추가 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은 온비드 홈페이지 내 이용설명회 또는 스마트온비드 애플리케이션(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가능) 내 교육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캠코는 온비드 이용방법과 공매투자 사례·노하우, 부동산 시장 전망 등 다양한 재테크 강의를 국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공매투자 아카데미'를 개최하고 있다. 온비드 이용기관을 위한 실습과정도 운영 중이다.

김희주 기자 hj89@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