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투믹스 "웹툰 앱, 플레이스토어에서 일방 차단돼"..원스토어 이용 권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웹툰 서비스 ‘투믹스’가 최근 안드로이드 앱이 접속 거부되는 상황을 겪고 있다. 광고 솔루션 관련 문제로 추정되는 가운데, 구글 측의 답변이 없어 서비스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14일 투믹스는 안드로이드에서 앱 실행시 ‘Play 프로텍트’ 경고문이 뜨는데 따른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구글이 운영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에서는 유해 콘텐츠 등에 대해 기존 이용자에게 차단 경고를 보내고 신규 설치를 막는 조치를 시행하는데, 투믹스 앱이 이 조치에 해당된 것이다. 현재 투믹스 앱을 이용하면 “유해한 앱 제거, 유해한 앱일 수도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고 있다.

이에 대해 투믹스는 “투믹스앱은 회원의 기기에 유해하거나 악의적인 그 어떤 기능도 포함하고 있지 않다”고 해명했다. 또 구글 측에 여러 차례 이의제기를 했으나 답변이 없는 상태라고 덧붙였다.

안드로이드 이용자가 투믹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구글 플레이스토어 대신 원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아 사용하면 된다는 안내도 덧붙였다.

정확한 문제 발생 원인은 파악되지 않았으나, 투믹스 측이 이용하는 광고 솔루션과 관련된 문제로 추정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같은 모바일 광고 솔루션을 사용하는 다른 앱도 비슷한 일을 겪고 있다”며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등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