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안성교육지원청,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안성교육지원청 전경. /제공=안성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성/아시아투데이 이진 기자 = 경기 안성교육지원청은 지역연계 안성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를 제작 보급했다고 14일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교육생태계 자원지도에는 안성지역의 예술, 인문, 역사, 통일, 인성, 과학, 자연(생태), 미래 등과 관련된 인적·물적 인프라가 총망라돼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이를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에 보급해 교육과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지난 1월 개정판 2019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 지도가 발간돼 일선 학교에 보급됐으며, 안성혁신교육지구 원클릭 홈페이지에도 지역별, 영역별로 자세히 탑재돼 있다.

안성교육지원청은 지속적인 지역교육생태계의 확장을 위해 자원기관 발굴의 필요성이 있다는 판단 하에 ‘2020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수정증보판을 발간하기로 했다.

현재 안성 지역 내의 기관과 단체의 체험처 소개 및 관련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료수정 및 체험처 발굴을 위해 지역 유관기관 등을 대상으로 방문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성맞춤 교육생태계 자원지도가 학교 안으로 국한된 배움의 공간을 지역으로 확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삶과 연계되는 교육활동을 확대하는 마중물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요구와 학교교육과정이 접목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시대에 요구되는 삶의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역자원 발굴 및 관계기관과의 협력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