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31 (금)

우리은행, 16일 신입사원 공채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합격자 19일 필기시험

한국금융신문

우리은행 채용담당자가 채용설명회를 진행하는 모습./사진=우리은행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우리은행이 16일 신입사원 공채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한다.

우리은행은 서류전형을 통과한 필기시험 대상자 약 5000여명을 오는 16일 발표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필기시험은 19일 실시한다.

이번 필기시험은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서울지역 6개 중/고등학교에서 약 3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개인금융, 기업금융, 지역인재, WM, IT, 디지털, IB, 리스크/자금, 글로벌 등 9개 지원부문에 따라 각 직무와 연관된 문제가 출제될 예정이다.

필기시험은 총 2개 교시로 나눠 진행된다. 1교시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로 구성되며, 2교시는 일반상식, 경제/금융 또는 직무역량 평가 문제로 구성된다. 1교시는 모든 응시자에게 공통 문제로 출제되지만, 2교시는 지원부문에 따라 별도의 문제가 출제되기 때문에 응시자는 지원부문에 맞춰 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우리은행 채용담당자는 이번 필기시험 합격 노하우 3가지를 밝혔다.

우리은행 채용담당자는 NCS직업기초능력평가 문제 유형을 반복적으로 익히라고 조언했다. 일반상식 관련 내용은 대중교통 이용시간 등 자투리 시간을 많이 활용하고 최근 경제 신문과 서적을 많이 읽고 메모하면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지원 부문과 연관된 기초 전공지식도 공부하라고 조언했다.

필기시험 합격자 발표는 23일 예정이며, 12월 중 약 350여명의 최종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