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정미경 ‘한·일갈등 정부 자작극’ 발언에 與 “‘일베 게시판’ 수준의 발상” 맹비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당도 “제1야당 수준 의심” 가세

세계일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정미경 최고위원과 귀엣말을 나누고 있다. 뉴시스


더불어민주당은 13일 ‘최근의 한·일갈등은 문재인정부의 자작극처럼 보인다’는 자유한국당 정미경(사진) 최고위원의 발언에 발끈했다. 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 대해서도 ‘일베 게시판’으로 빗대며 비판했다.

민주당 임종성 원내부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세월호 비하에 이어 터무니없는 자작극 음모론까지 나온다”며 “한국당 최고위원회가 고작 일베 게시판은 아니지 않느냐”고 날을 세웠다. 이재정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내고 “대한민국 제1야당 지도부 최고위원이 어떻게 이런 발상을 할 수 있는가”라며 “이것은 아베의 주장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라고 발끈했다. 당 일본경제침략대책특별위원회 소속인 권칠승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토착 왜구가 되고 싶은가”라며 “문재인정부 비판과 정쟁을 위해서라면 나라마저 팔아먹을 것 같은 개탄스러운 정신세계에 온 국민이 질색하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고 거들었다.

정의당도 비판에 가세했다. 오현주 대변인은 구두 논평으로 “(한·일갈등이 문재인정부의 자작극이라는 건) 한국당의 희망사항이 아닌가 되묻고 싶다”며 “이를 마치 사실인 것처럼 말하는 것은 제1야당의 최고위원회 수준을 너무 떨어뜨리는 것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곽은산 기자 silver@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