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올빼미 쇼핑족 잡아라"…현대홈쇼핑, 야간 타임세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다이슨 에어멀티플라이어 선풍기. [사진 제공 = 현대홈쇼핑]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열흘간 '열대야엔 선풍기 열대(10대)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프로모션은 매일 오후 8시부터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진행되는 5개 생방송, 총 50개 생방송에 한정해 진행되는 일종의 '타임 마케팅'이다. 현대홈쇼핑은 해당 시간대 방송에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하루 10명, 총 100명에게 '다이슨 에어멀티플라이어 선풍기(44만8000원)'을 증정할 계획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지난해 기록적인 무더위가 이어지면서 7월 밤 시간대(오후 8시~다음날 오전 2시) 현대H몰 앱 이용자 수가 지난 2017년 대비 20% 가량 증가했다"며 "특정 시간대 방송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경품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말했다.

현대홈쇼핑은 열대야 프로모션에 맞춰 방송 편성도 인기 상품들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현대홈쇼핑 상반기 뷰티 부문 1등 브랜드로 선정된 '조성아 스틱 파운데이션 시즌 2'를 비롯해 정관장, 구찌·발렌시아가 등 해외 명품 특별전, 비디비치 브이핏 쿠션, 여름철 물놀이 고객을 겨냥한 '원마운트 워터파크 입장권, LG로보킹 청소기 등이 대표적이다.

박종선 현대홈쇼핑 영업전략담당(상무)은 "지난해 7~8월 현대H몰의 오후 8시에서 12시 사이 매출 비중은 지난 2017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가량 늘어났을 정도로, 저녁 시간에 쇼핑을 하는 고객들이 크게 증가했다"며 "여름철 '올빼미 쇼핑족'을 겨냥해 TV와 온라인 등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