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1 (토)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센터 업무 지원 협약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남양주시)



[남양주= 스포츠서울 고성철 기자]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주민자치센터(대표 정성함)는 19일 경기도가 주최, 한국독서지도연구회협동조합(이사장 김현애) 주관으로 진행하는 2019년‘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 사업 지원 협약식을 개최했다.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은 경기도 관내 노인·미혼모·다문화인·아동·청소년·발달·지적장애인·장애인가족 보호시설 및 자립시설에 치유형 독서코칭 프로그램·독서나들이·북 콘서트 등 정보소외계층을 위한 여러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화도읍 주민자치센터는 센터 내 ‘화도에서 아띠랑’이라는 작은 도서관을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여러 사업을 통해 지역 환원 사업을 맡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정보소외계층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화도에서 아띠랑’은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책으로 내 삶의 위로와 희망 찾기」 프로그램을 매주 금요일(13:30~15:30)에 진행하고 있다.

정성함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여러 독서 프로그램 등으로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정말 기쁘다. 앞으로도 이러한 지역 환원을 통해 지속적이고 자발적인 봉사를 진행할 것이며, 앞으로도 더욱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고성철기자 imnews656@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