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깨끗한 세상' 현대차,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현대자동차가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


현대자동차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캠페인인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은 캠페인 전용 앱을 받은 뒤 달릴 때마다 앱을 실행하거나 전용 스마트밴드나 스마트워치를 연동하는 방식으로, 24일부터 3개월간 진행된다. 현대차의 친환경 자동차 브랜드 '아이오닉'과 함께 살기 좋은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자는 취지에서 2014년 시작됐다.

올해는 일상생활에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에코러너 무브먼트 챌린지'와 함께한다. 에코러너 무브먼트 챌린지는 참가자들이 대중교통이나 친환경 차 이용, 자전거 타기, 텀블러 이용 등과 같이 미세먼지를 줄이는 활동을 하고 전용 앱에서 인증하면 앱 내 '에코 마일리지 샵'에서 경품을 응모할 수 있는 '에코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이 마무리되는 11월 초에는 '아이오닉 페스티벌'이 서울에서 개최된다. 현대차는 2019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네이버 인기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의 함께 브랜드 웹툰 '에코세포를 깨워라'를 연재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롱기스트 런을 1회성이 아닌 일상생활에서도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세 먼지 없는 맑고 깨끗한 만들기 위한 특별한 달리기에 동참하고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성운 기자 ysw@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