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4 (화)

"총 상금 15억원"…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21일까지 2기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기 대상 '저승사자 출입금지'에 상금 1억원…총상금 15억원

뉴스1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1기 대상작 '저승사자 출입금지' © 뉴스1


(서울=뉴스1) 박병진 기자 = 총상금 규모만 15억원에 달하는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2기 접수가 15일 시작된다.

네이버웹툰은 오는 21일까지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분야의 2기 접수를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지원자는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한 참가신청서와 완성 원고 3화 분량 및 제반 서류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의 경력 및 소재, 주제, 장르의 제한은 없다. 전문가의 심사와 작가 인터뷰 후 수상작을 선정해 다음달 22일 최종 결과를 발표하게 된다.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는 지상최대공모전은 1~3기로 나눠 진행되며 각 기수마다 Δ대상(1억원, 1편) Δ최우수상(3천만원, 1편) Δ우수상(각 1천만원, 2편) Δ장려상(각 500만원, 4편) Δ영상화상(5천만원, 1편, 중복시상 가능) 등이 주어진다.

모든 수상작은 네이버웹툰에 정식 연재되며, 영상화상 수상작은 스튜디오N을 포함한 제작사를 통해 영상화가 추진된다.

지난달 13일 공개된 웹툰 1기 대상은 '저승사자 출입금지'(글·그림 심웅섭)가 선정됐다. 저승사자 출입금지는 스스로도 몰랐던 신비한 힘으로 저승사자를 부활시킨 주인공과 그녀를 통해 되살아난 저승사자가 힘을 합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판타지 장르물로 참신한 소재와 안정적인 연출로 몰입도가 높은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밖에 최우수상은 '강남도깨비'(글 이경민·그림 송준혁), 우수상은 '밤하늘에 구름운'(글 견지·그림 그리온), '안개무덤'(글·그림 김태영, 영상화상 중복수상), 장려상은 '닭강정'(글·그림 박지독), '별종'(글·그림 이무기), '숲속의 담'(글·그림 다홍), '11ME'(글 고지애·그림 해랑) 등이 수상했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 서비스 총괄 리더는 "이번 지상최대공모전은 역대 공모전 중 가장 다양한 장르와 소재의 작품들이 접수됐고, 잠재력 넘치는 신인작가와 관록이 느껴지는 기성작가들의 팽팽한 경쟁이 인상적이었다"며 "연령과 경력 관계 없이 전국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기회인 만큼 이번 2기 공모전에서도 많은 분들의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상최대공모전은 오는 8월22일 2기 결과 발표 후 9월8일부터 3기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pb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