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2 (수)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이스라엘 대통령 14일 공식 방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의당이 내일(13일) 심상정 의원과 양경규 전 민주노총 부위원장 중 1명을 당 대표로 선출합니다. 물론 투표니까 뚜껑은 열어봐야겠지만 일단은 심상정 의원이 더 유력하다는 의견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요일에는 레우벤 리블린 이스라엘 대통령이 우리나라를 찾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 오전에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오찬도 함께 합니다.

여야가 원래 다음 주 월요일 경제원탁토론회를 갖기로 잠정합의했고요. 김진표, 김광림, 김성식 이렇게 대표선수도 정해놨습니다. 하지만 아직 세부 논의가 진전되지 않고 있고요. 글쎄요 지금 분위기로는 쉽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만, 진행상황 잘 체크해보겠습니다.

월요일에는 추경 심사를 위한 예결위 전체회의도 열립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를 다시 보내달라고 국회에 요청하면서 데드라인으로 정한 날짜가 월요일이지요. 역시 현재 한국당 등 일부 야당이 협조할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다음 주 월요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복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