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02 (일)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강경화 장관, 'DMZ 평화의 길' 방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복국장의 60초 프리뷰' 시작합니다.

강경화 외교부장관이 내일(22일) 주한외교단과 함께 DMZ 평화의 길을 방문합니다. 52개국 주한대사 또 국제기구 대표 70여 명이 참석한다고 합니다.

23일 일요일은 김종필 전 총리 별세 1주기가 되는 날입니다. 관련해서 김 전 총리 유족들은 JP의 의정활동 기록물과 도서 일체를 국회에 기증하기도 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시절 국정원 특활비 상납에 가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재만 전 총무비서관이 1심과 2심이 선고한 형기를 모두 채우고 일요일에 풀려난다는 속보도 들어와 있습니다. 남은 대법원 상고심 재판은 불구속 상태에서 받게 됩니다.

다음 주 월요일 24일은 아까 국회 발제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국회 정상화의 분수령이 될 수 있을지 주목되는 날입니다. 문희상 국회의장이 추경 시정연설 데드라인을 월요일로 잡았기 때문이지요.

수사권 조정을 앞두고 경찰청이 월요일부터 1달간 내부 특별감찰을 시작한다는 뉴스도 있습니다.

오늘 정치부회의는 여기까지입니다. 저희는 다음 주 월요일 오후 5시 10분에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상복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