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손학규 "한국당은 정통성 잃어…어디 감히 통합 얘기하나"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손 대표, "바른미래당과 먼저 통합" 나경원 발언 비판

"보수우파 극복하고 중도정치로 새로운 중심 만들 것"

뉴시스

【서울=뉴시스】박주성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동작구 구립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김영삼-상도동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축사를 하고 있다. 2019.06.20. park7691@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준호 기자 =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는 20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언급한 당대당 통합과 관련, "구시대 양당 정치의 폐해인 자유한국당이 바른미래당하고 어떻게 통합을 얘기할 수 있느냐"고 비판했다.

손 대표는 이날 서울 동작구 김영삼대통령기념도서관에서 열린 '김영삼-상도동 50주년' 기념행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자유한국당이 어떻게 감히 바른미래당하고 통합을 얘기하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은 촛불혁명 때 이미 사망선고를 받았고, 바른미래당은 우리나라 양극한 정치 대결구도를 극복하고 새로운 정치로 나아가고자 하는 정당"이라고 강조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이영환 기자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2019.06.20. 20hwan@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손 대표는 또 유승민 전 대표와의 보수대통합을 낙관한 데 대해서도 "지난 의총에서 화합과 자강, 개혁 그리고 우리 바른미래당의 당명을 갖고 총선에 임해 승리하고 한국정치 구조를 바꾸겠다는 분명한 의지를 밝혔다"며 반박했다.

그는 자유한국당에서 바른미래당 의원들을 통합 대상으로 거론하는 데 대해 "한국당이 정통성이 없어서 그렇다"고 잘라 말했다.

손 대표는 "자유한국당은 촛불혁명으로 사망선고를 받았는데, 다만 문재인 정부 실정이 커지니까 보수 결집하는 입장에서 세를 보이려고 하는데 이미 정치사적으로는 한국정치에서 정통성을 잃은 정당"이라며 "바른미래당은 좌우 양극단의 극한적인 대결을 끝내고 새로운 정치, 제3의 길을 걷는 중도개혁정당으로 한국정치에서 보수우파를 극복하고 중도정치로 새로운 중심을 만들겠다"고 했다.

pjh@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