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에스원, 영상 감시 시스템 'SVMS'...지능형 CCTV 첫 'TTA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원(대표 육현표) 지능형 영상감시 시스템 (SVMS)이 지능형 CCTV로는 처음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영상보안시스템용 통합관제시스템(VMS)분야 인증을 획득했다.

에스원 SVMS는 CCTV에 지능형 영상분석 알고리즘을 탑재해 자동으로 이상상황을 감지하고 알려주는 솔루션이다. 기존 육안에 의존한 CCTV 모니터링에 비해 사고 예측은 물론 사고 즉시 빠른 대처가 가능하다.

에스원 SVMS가 받은 TTA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가 제공하는 CCTV장비 시험인증 서비스다. 카메라 상호연동, 저장, 검색, 보안, 실시간 영상감시 등 총 7개영역, 30개 항목 심사를 통과한 제품에 인증서를 부여한다. 에스원 SVMS는 지능형 CCTV로 처음 TTA 인증을 획득했다.

SVMS는 터널 내 위험상황을 스스로 감지해 통보하거나 위험물질을 다루는 공장에서 방독면 착용유무를 체크하는 등 안전 환경 분야에도 적용한다. 센서, CCTV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IoT)장비와 연동 가능해 활용 범위가 넓다.

에스원은 최근 공공기관 입찰 시 TTA인증을 요구하는 기관이 증가하는 만큼 SVMS가 항만, 교육시설 등 공공 시장에 확대 적용 될 것으로 기대한다.

최윤기 에스원 융합보안연구소장은 “이번 TTA 인증으로 영국정부산하(CPNI)최고 보안등급 인증, 대한민국 기술대상, 장영실상 국무총리상에 이어 또 한번 SVMS 우수성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정영일기자 jung0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