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티코노미, 디앱 생태계의 미래 밋업 열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분석 전문 미디어 티코노미가 지난 6월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디앱 생태계의 미래 밋업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파트너가 디앱 개발사에게 인사이트를 전달하는 1부, 디앱 생태계의 미래라는 주제로 한 패널 토론인 2부로 진행했다.

1부에선 박빛나 베잔트 시니어 디렉터가 ‘비즈니스 동반자, 나에게 적합한 메인넷은?’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 데 이어 오현석 아이콘루프 ICX스테이션 파트너는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플랫폼’을, 윤현근 썸싱 COO는 ‘DApp, 유저 중심의 설계해야 살아남는다’는 내용을 다뤘다.

또 남영우 스핀프로토콜 COO의 ‘이커머스 Dapp 생태계’, 심범석 직톡 CEO의 ‘언어 공유 플랫폼 직톡은 왜 리버스 IEO를 선택했나?’, 김태형 케이스타라이브 CTO의 ‘신뢰성과 편의성을 모두 잡는 멀티시그 지갑환경 구축하기’, 장문영 퍼블리토 CEO의 ‘공존의 시대 열어줄 가교, 소셜체인’, 정상호 델리오 CEO의 ‘디앱 서비스 및 가치 통합을 위한 델리펀트(Delelphant)’, 네뷸라스 사무엘 첸 치프 아키텍트의 ‘제로코스트로 디앱 개발하기, 우리는 어떻게 Dapp 개발자와 함께 자유를 향해서 나아갈 것인가?’, 구오 유한 비팔 월렛 CMO의 ‘디앱과 지갑 및 메인넷의 관계’ 등 모두 10개 세션을 진행했다.

벤처스퀘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부에선 명승은 티코노미 대표를 비롯해 오현석 아이콘루프 파트너, 정주형 애드오에스 CEO, 심범석 직톡 CEO, 김태형 케이스타라이브 CTO, 정상호 델리오 CEO가 디앱 생태계의 미래를 주제로 토론을 펼쳤다.

토론 참여자들은 플랫폼을 선택할 때 어려웠던 점을 공유하는 한편 디앱 생태계가 더 발전하려면 아이디어만으로 살아남을 수 없고 철저하게 준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디앱 생태계는 실제 비즈니스, 실제 매출을 만들어가는 과정, 실제 가치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것.

명승은 대표는 “기존 밋업과 달리 디앱 개발사에게 초점을 맞춘 이번 행사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코노미를 디앱 생태계 발전을 위해 더 발전적인 밋업을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석원 기자 lswcap@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