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26 (일)

카카오페이, 카카오톡에서 독립…전용 애플리케이션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30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했다.

연합뉴스

카카오페이앱 출시
[카카오페이 제공]



카카오페이 애플리케이션을 켜면 바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QR스캐너, QR, 바코드가 나타난다. 이용률이 높은 송금, 투자 서비스 및 내역보기 메뉴는 홈화면 하단에 배치됐다.

우측 하단 '더보기'를 클릭하면 청구서, 인증 등 주요 서비스로 바로 연결할 수 있고, 예약송금·더치페이 등 기능과 금융제휴 상품, 쿠폰·이벤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카카오톡 내 페이홈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페이앱은 기존 서비스뿐 아니라 전문 금융 영역으로 확장되는 카카오페이 신규 서비스들을 바로 인지하고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금융 중심 앱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페이는 이와 함께 다음 달 3일 자사 투자 서비스에 해양수산부 산하 인천항만공사의 '국민 햇빛펀드' 상품을 오픈한다.

이 펀드는 인천항만공사의 친환경 에너지 개발사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12개월의 투자기간에 연 8%의 수익률이 기대된다고 카카오페이 측은 전했다. 수익률이 8% 이상이면 투자자에게 8%까지 지급하고 나머지는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된다. 1인당 1만~1백만원까지 투자할 수 있다.

srcha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