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올해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 24% 감소 전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거래 제한 조치로 올해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이 최대 24% 감소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27일 시장조사업체 푸본리서치와 스트래티지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미국의 화웨이 제재가 계속될 경우 올해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이 4∼24%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앞서 미국 상무부는 화웨이를 미국 기업과 거래할 때 미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거래제한 기업 리스트’에 포함시켰다.

푸본리서치는 올해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은 2억 대로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당초 예상 출하량은 2억5800만대였다.

조선비즈

중국 상하이 난징둥루에 있는 화웨이 매장. 연합뉴스 제공 린다 수이 SA 무선 스마트폰 전략부문장은 “2020년 화웨이 스마트폰 출하량이 23%가량 추가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화웨이는 중국 내수 시장 때문에 살아남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화웨이는 2018년 2억800만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했다. 현재 유럽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30%를 차지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화웨이가 곧 직원 수천 명을 해고해야 하는 처지가 될 수 있고, 세계시장에서 자취를 감출 수 있다"며 "고객들은 화웨이 대신 삼성전자, 애플, 오포, 비보 제품을 선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탁 기자(kt87@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