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롯데건설 ‘롯데캐슬 클라시아’ 무순위(사전) 접수, 오늘(23일)까지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가 이달 17일 모델하우스를 공식 오픈, 22일부터 이틀간 무순위(사전) 접수를 실시한다. 접수는 23일까지다.

‘무순위(사전) 접수’란 1순위 청약에 앞서 해당 분양에 관심이 있는 수요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분양 접수 받는 것을 말한다. 청약 이후 부적격자 혹은 미계약 발생시 잔여물량에 대해 무순위(사전) 접수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하고, 추첨된 자들에게 분양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준다. 해당 접수 후에는 특별공급 및 1순위 청약도 중복 신청할 수 있다.

이 무순위(사전) 접수의 경우, 상대적으로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탓에 일부 신규 청약 단지에서 현금부자 또는 다주택자가 미계약분을 사들이는, 이른바 ‘줍줍’현상을 과열시키기도 했다.

이에 ‘줍줍’ 현상을 막기 위한 제도로 국토교통부가 이달 20일부터 투기과열지구 신규아파트에 1, 2순위 예비당첨자 비율을 전체 공급 물량의 500%까지 확대한다고 밝혔다. 20일부터 투기과열지구의 예비 당첨자 수를 현행 80%에서 500%까지 늘려 무순위 청약자를 줄이겠다는 취지다.

그러나 롯데캐슬 클라시아는 이달 17일 입주자 공고 모집을 내면서 해당 제도 시행 전 사실상 무순위(사전) 접수의 마지막 주자가 되었다. 현재는 이를 인식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린 상태로 접수 결과를 기대하는 수요자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롯데캐슬 클라시아는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3일간 약 3만여명이 다녀갈 정도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아파트 단지는 서울시 성북구 508-16번지에 들어설 예정으로 지하 6층~지상 37층 19개동, 전용면적 59~112㎡ 총 2029세대 대단지다. 이 중 637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으로 주변의 인프라와 각종 호재로 이슈가 되기도 했다.

오늘까지 진행되는 무순위(사전) 접수는 금융결제원이 운영하는 인터넷 청약사이트, 아파트투유에서 오늘 오후 5시30까지 진행된다. 청약통장과 청약금 없이도 접수 가능하며, 모집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모바일 신청은 불가능하며 PC상에서 각 세대별 타입 선택 후 신청 가능하다. 이후 분양 일정으로는 오는 24일 특별공급, 27일 1순위 해당, 28일 1순위 기타 청약이 진행될 예정이다.

경향신문

최신 뉴스두고 두고 읽는 뉴스인기 무료만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